크롬을 사용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 보면 글 작성 중에 임시저장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잠깐 자리를 이동하거나 절전 기능으로 노트북을 꺼 두고 싶을 때 쓰던 글을 저장하는 기능이죠. 그런데 크롬의 기본 설정에서 이 임시저장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를 위해 크롬에서 티스토리 임시저장 오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은 두 가지인데요, 한 가지 방법으로 해결되면 그 상태로 해결이 된 것이고, 안 되면 나머지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두 가지 모두 각각 적용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이렇게 적용하고 나면 나중에 임시저장을 할 때 이상 없이 잘 저장이 되더군요. 일단 아래 내용대로 따라 해 보세요.




크롬에서 티스토리 임시저장 오류 해결 방법


첫 번째 방법


1. 크롬의 오른쪽 위 메뉴 버튼 클릭 후 '설정' 선택.


2. 설정 페이지가 나옵니다.


3. 제일 아래쪽에 있는 '고급' 선택.


4. '개인정보 및 보안'-> '콘텐츠 설정' 클릭.


5. '플래시' 선택.


6.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도록 허용'을 켜짐 상태로 고정. 끝.


하지만, 저는 이렇게 했을 때 상단에 '이 페이지에서 다음 플러그인이 차단되었습니다'라고 나오면서 이미 허용한 플래시가 적용되지 않더군요. 




단, '이번만 모든 플러그인 실행'을 선택하면 한 번 글 쓸 때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시저장이 되더군요. 


하지만, 매번 이렇게 쓸 수는 없겠죠. 다음 방법으로 넘어가 봅니다.


두 번째 방법


1. 아래 링크를 통해서 크롬 실험실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크롬 실험실



2. 창이 나오면 Ctrl+F 를 이용해 'flash'를 검색합니다.


3. 아래쪽 'Run all Flash content when Flash setting is set to "allow"' 혹은 한글로 '플래시 설정이 '허용'으로 된 경우 모든 플래시 콘텐츠 실행'을 선택해서 디폴트값을 'Enabled' 또는 '허용'으로 바꿔줍니다. 저는 크롬이 영문 적용이 되어 있어서 영어로 나오는데, 일반적으로 한글로 나옵니다.




4. 그리고 제일 아래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


5. 크롬 창이 다 꺼졌다가 다시 실행됩니다. 그리고 글 아래쪽 임시저장 버튼을 눌러 보세요.


6.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끝.




크롬에서 티스토리 임시저장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위에 알려드린 해결 방법을 적용해서 간단히 기능을 살릴 수 있습니다. 사실 글이 한 번 날아가 버리면 얼마나 저장 기능이 중요한지를 알게 되죠.



저 역시 몇 번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나서야 이렇게 해결 방법을 찾아서 확인하게 되었답니다. 저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꼭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위 방법을 적용해 두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